사우디에 네옴시티 수주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기업들이 관련주로 엮이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친환경 인프라와 로봇 서비스 등 미래도시의 컨셉이기에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네옴시티는 미래도시 컨셉인데다가 무려 서울의 44배 크기로 도시 건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건설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들이 이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사우디에서 한국 원자력발전소 건설 관련 약 12조원 규모의 입찰참여요청서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럼 사우디 원전관련주에 대해 알아볼까요?
원전은 원자력발전소의 줄임말이며 흔히 원전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원전과 관련된 기업들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지투파워 - CMD 기술을 기반으로 한 수배전반, 태양광발전시스템 등의 제조 및 설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창스틸 - 한국형 원전에 이중 바닥재를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단조품, 건설, 건설중장비 및 엔진 등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원자력 발전을 해외 수출시킨 사업인 UAE 원자력발전소의 공급사로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원자력발소 이중바닥재를 아부다비 원전 1·2호기, 요르단 원전 등 해외 한국형 원자력발전소를 비롯해 신원전 1·2호기 등에 공급했습니다.
보성파워텍 -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이며 가스개폐기, 주상변압기, 송전철탑, 발전소, 변전소용 철구조물 등 생산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일진파워 - 발전소 경상정비 사업에서 꾸준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발생하고 있어 재무구조가 튼튼합니다.
우진 - 산업용 계측기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시총 약 2700억원
폴란드 원전관련주?
폴란드 전력공사가 주도하는 민간 프로젝트에서 한수원과 사업의향서를 맺게 되었고 루비아토보 코팔리노 일대 원전 6기를 짓는 사업입니다.
우리나라가 폴란드 민간 원자력 발전소를 최대 4기 건설하는 협력의향서와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한국형 원전의 폴란드 진출 소식에 불을 뿜은 것인데요. 13년 만에 해외 원전 수출을 앞두고 있는 만큼 여러 종목들이 엮이고 있습니다.
한국형 원전 APR1400의 폴란드 수출 소식에 원전 관련주가 급등했죠.
모두 20조 원 규모인데 폴란드 장관은 본계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100%라고...
테마주는 위험합니다. 정보를 제공하는 목적으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