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광고홍보학과 진로 및 학습내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반응형

 

대학교 학과 중에 광고 홍보학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와 홍보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광고홍보학과에 진학하게 되면 어떤 것을 배우는지, 그리고 졸업 후 진로는 어디로 취업이 가능한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홍보학과 대학에 대해서



광고홍보학과 대학

광고대행사에서 기획자로 일을 하게 될 수도 있고, PR 기획자, CF 감독, 카피라이터, 미디어 플래너, SP플래너, 이벤트 PD, 이벤트 진행자, 마케터 사보 기자, 기업의 PR 담당자, 브랜드 관리자, 멀티미디어 PD, 웹 기획자, 웹 마스터 등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4학년때에는 광고 비평과 제작, 글로벌 캠페인 등 광고 회사나 홍보회사에 취업을 하게 됐을 경우를 대비하여, 프로젝트 실무나, 실무 교육, 이론 등에 대해서 더 탄탄하게 다져가는 마무리 과정이 됩니다.

 



3학년은, 소비자의 심리를 알아가는 과정을 배우며, 카피라이팅, 디지털 스토리텔링, 이벤트 기획, 문화를 읽고 파악하는 법, 포트폴리오, 광고기획 등 실무적인 부분을 많이 배우게 됩니다.

2학년에는 융합 셀, 취업 창업 진로설계, 프레젠테이션, 인쇄광고 콘텐츠 제작, 광고윤리, PR기획 마케팅, 설득 캠페인, 영상광고 콘텐츠 제작 등 본격적으로 광고와 홍보에 필요한 부분을 배우게 됩니다.

광고홍보학과에 들어가게 되면, 1학년은 일단 내가 어떻게 대학생활을 설계해서 잘 배워 나갈지를 배우게 되며, 영어, 광고학 개론, PR 하는 방법, 스피치, 크리에이티브 매체 전략 등을 배우게 됩니다.



광고홍보학과 대학관한 내용
먼저, 광고홍보학과는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 소통, 크리에이티브, 혁신 역량이라는 네 가지 전공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학과입니다. 그래서 실무, 융합, 프로젝트 방식으로 교육과정이 진행된다는 점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기획의 전적인 과정에 대해 학습하고, 실제 광고 기획서 작성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사회ㆍ문화와 관련된 현상 및 영화, 드라마, 광고, 패션 등 다양한 콘텐츠에 관심이 많으며, 사람의 심리를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광고홍보학과에 매력을 느낄 것입니다.

 



또한, 최근 뉴미디어 등을 활용한 광고 및 홍보 콘텐츠가 급증하고 있으므로,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예술적인 감각을 지닌 사람, 설득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좋은 사람들에게 유리한 학문입니다.

광고홍보학과는 정보화 시대의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전략가 및 기획자, 실행자로서의 미래형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학문입니다. 광고홍보학과에서는 광고와 홍보 관련 전문 지식과 실무능력을 배움으로써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라디오, TV, 잡지, 신문 등 다양한 광고매체의 특성과 장단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별로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한 적절한 매체 전략을 배우는 과목입니다.

광고기획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학습하고, 실제 광고 기획서 작성법에 대해서 배우는 과목입니다.

반응형